제습기전기요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키라 조회 14회 작성일 2022-09-28 12:14:09 댓글 0

본문

제습기 살까 말까 고민이시라면? 이번엔 전기세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제습기vs에어컨!

1. 전기세 비교
습도 74%에서 61%까지 내리는데 각 제품의 작동 시간, 온도변화, 전기세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에어컨
작동시간 : 7분 30초
온도변화 : 0.4도 내려감
전기사용량 : 150와트
전기세(누진세3구간) : 47원

제습기
작동시간 : 1시간 22분
온도변화 : 1.8도 올라감
전기사용량 : 338와트
전기세(누진세3구간) : 106원

집 습도를 내리는데 에어컨이 더 효율적이라는 사실!!!

2.이 영상의 목적
제습기를 이미 구매하신분들은 잘 활용하시면 되구요
에어컨 사용시 자동으로 제습이 되기 때문에 특이한 경우가 아니시라면 굳이 제습기를 살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참고 하시되 결정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태그
#에어컨 #제습기 #전기세
장은실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Gyun : 제습기의 경우 에너지 효율에 년으로 표기된것은 제습기가 필요한 여름철 3개월에 대한 비용이라고 봐야한다고 뉴스에서 본적있습니다. 즉 19000원은 3달 사용 기준이라고 봐야겠죠
내츄럴티비 : 감사합니다
드록바 먹방[drogba eat] : 실험할때 에어컨 온도가 몇이엇나요

제습기 구매가이드 / 실내 습도 줄이는 방법 / 전기요금 절약하는 제습기 사용 팁

다성아빠 티스토리(대본) : https://foraran.tistory.com/159
위니아 제습기 16L : https://coupa.ng/bSkVQ1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16L : https://coupa.ng/bSkVJe
미코 미니 제습기 : https://coupa.ng/bSkVLI

*실내 습도를 줄이는 방법
실내 습도만 집중적으로 줄인다면 습도를 잡는 목적으로 나온 제습기가 당연히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에도 제습기능이 있기 때문에 제습기 만큼이나 습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에어컨에 제습기능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에어컨의 원리 자체가 제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일러를 가동해서 공간의 온도를 올려 수분을 말리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실내 습도를 제거하는 것은 크게 이렇게 세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가장 좋은 방법은 제습기로 습도 조절하고 동시에 에어컨으로 온도를 내리는 거죠. 하지만 누진세가 있는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럭셔리하게 생활하는 분들은 제 리뷰를 안 보겠죠
실내 습도를 줄이는 방법 중 하나만 고르라면,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일반적인 집을 기준으로 에어컨이 가장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4계절 모두 습도가 높은 것이 아닌 여름철, 특히 장마기간에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이죠. 제습기와 보일러는 기본적으로 실내 온도를 높이기 때문에 여름에 사용하기에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이라고 무조건 여름 장마철만 습도가 높은 것은 아니죠. 사는 곳에 따라 습도가 항상 높은 곳이 있습니다. 이런 집들은 에어컨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아닌 계절에 에어컨으로 습도 조절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한 겨울에 에어컨을 사용할 순 없죠. 4계절 항상 습한 장소에서는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이렇듯 어떤 방법이 가장 좋다고 접근하는 것 보다 본인이 살고있는 집 상황에 맞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죠.

*제습기가 꼭 필요한 경우
제습기는 필수가전이 아닙니다. 하지만 계절과 관계 없이, 그리고 비오는 것과 관계 없이 상습적으로 습도가 높은 곳에 살고 있다면 제습기가 필요합니다. 반지하 같이 곰팡이가 계속 생기고 벽지가 축축해 진다면 에어컨의 제습 기능으로 절대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4계절 내내 보일러를 틀 수도 없죠. 적당히 환기시키면서 제습기를 가동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제습기는 이러한 장소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으로 비용과 전기요금이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사용량이 많지만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는 집에서도 제습기가 필요합니다. 사실 빨래는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빨래에 의한 습도를 제습기로 잡을 수 있습니다. 빨래가 더 뽀송뽀송 잘 마르기도 하고요. 하지만 보일러를 사용하는 겨울에는 의미가 없고 장마철 혹은 습도가 높은 여름에만 적용 됩니다. 그래서 빨래 때문에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은 최선책까지는 아니고 차선책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제습기가 굳이 필요 없는 경우
제가 말씀드린 제습기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닌 대부분의 경우는 제습기가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에어컨은 공기중의 수분을 응축시킵니다. 그리고 보일러는 집안의 수분을 마르게 합니다. 이 두가지만 잘 사용해도 웬만해서 습도로 스트레스 받지는 않습니다. 제가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습기는 절대 필수가전이 아닙니다. 잘 모르고 구매하면 은근히 덩치 크고 무거워서 짐만 될 뿐이죠. 그리고 빨래 건조기가 보편화 되면서 제습기는 더더욱 필요성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제습기는 컴프레샤가 작동되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소음을 줄일 수 없음은 물론 컴프레샤의 작동으로 전기요금도 꽤 많이 나오죠. 그리고 수분이 응축 된 물이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만수가 되기 전 물통도 갈아줘야 합니다. 참고로 에어컨도 당연히 응축 된 물이 생기지만 자연배수가 되기 때문에 제습기처럼 사용이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상습적으로 습도가 높아 생활이 힘들 정도가 아니라면 저는 제습기가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요금 절약하는 제습기 사용 팁
제습기가 소비 전력이 높고 시끄러운 이유는 안에있는 컴프레샤 때문입니다. 이 컴프레샤는 내가 설정한 습도가 될 때 까지 작동합니다. 설정 한 습도에 다다르면 컴프레샤는 작동이 멈추고 팬만 돌죠. 이 팬만 돌 때는 소비 전력이 아주 낮습니다. 선풍기 수준이죠. 그리고 공간의 습도가 올라가면 설정 된 습도로 맟추기 위해 컴프레샤는 다시 작동합니다.
제습기는 이 컴프레샤의 켜짐과 꺼짐의 반복입니다. 켜져 있는 시간이 길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고, 꺼저 있는 시간이 길면 전기 요금이 적게 나옵니다.
전기요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켜져 있는 시간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한데, 가장 간단하면서 확실한 방법이 공간을 밀폐시키는 겁니다. 문을 열어 두면 외부에서 높은 습도의 공기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실제로 이렇게 밀폐 된 장소에서 사용하면 공기중에 수분이 적어 안구건조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 사용할 때는 최소한의 환기를 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문을 밀폐하고 적당한 습도를 설정해 놓은 채 외출을 하는 거죠. 외부 공기가 들어오지 않는 밀폐 된 장소에서 사용하면 전기 요금이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외출 후 집에 와서 최소한의 환기 정도만 해주면 아주 효율적인 제습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시스템은 에어컨과 100% 동일하기 때문에 에어컨에도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제습기 추가 사용 팁
일반적인 집 기준, 화장실을 제외한 가장 습도가 높은 곳은 어디일까요? 습기를 잡는 물먹는 하마를 어디에 놓는지를 생각하면 답은 쉽게 나옵니다. 바로 옷장이죠. 습도로 인해 곰팡이가 많이 생깁니다.
제습기를 방에서 사용할 때 옷장 문을 열어 두세요. 그러면 옷들이 뽀송뽀송해 지면서 곰팡이도 생기지 않습니다. 장롱, 옷장, 이불장 등등 수분을 가질 수 있는 모든 물체는 제습기에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화장실에 지나치게 곰팡이가 많이 생긴다면 화장실에서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좁은 공간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만 사용해도 뽀송뽀송한 화장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발장, 베란다 등등 수분을 가질 수 있는 모든 것들은 말리면 곰팡이를 방지 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러한 사용을 위해서 대부분의 제습기들은 바퀴가 달려있고 이동이 간편합니다.
한 곳에서만 사용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이미 구매했으면 본전 뽑아야지요. 이곳 저곳 다양하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제습기의 사용 팁 입니다.
#가습기 #습도 장마철

0:00 - 시작
1:05 - 실내 습도를 줄이는 방법
1:33 - 가장 좋은 방법은?
2:33 - 제습기가 꼭 필요한 경우
3:33 - 제습기가 굳이 필요 없는 경우
4:29 - 전기요금 절약하는 제습기 사용 팁
5:50 - 제습기 추가 사용 팁

* 다성아빠의 모든 영상은 텍스트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foraran.tistory.com

* 다성아빠의 IT분석
http://www.youtube.com/c/MrHolliholic

* 다성아빠의 생활가전 리뷰
https://www.youtube.com/c/다성아빠구매가이드

*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음
https://coupa.ng/bJD2BK

인트로 LAKEY INSPIRED - The Process (https://soundcloud.com/lakeyinspired/the-process)
BGM 1번 : Ikson - Sunflower (https://www.toneden.io/ikson/post/ikson-sunflower-official)
BGM 2번 : fall_picnic (달달한 아이들)
사운드 테스트 : Ikson - Wanna (https://www.toneden.io/ikson/post/ikson-wanna-official)
다성아빠 - 구매가이드 : 위니아 제습기 16L : https://coupa.ng/bSkVQ1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16L : https://coupa.ng/bSkVJe
미코 미니 제습기 : https://coupa.ng/bSkVLI
young : 오 다성아빠님 가전제품까지 알려주시니까 너무 좋아요! 쏙쏙 들어와요!! 집에 건조기가 없어서 장마철에 제습기로 빨래 잘 말렸었어요~
Bom white : 내용이 알차고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로봇청소기에 관해서도 업로드계획이 있으신지요?
SKUU : 큰틀잡을때는 다성아빠채널이 최고
내츄럴티비 : 감사합니다

[전기세 인상 특집] 에어컨 제습모드 켜요 말아요? 저희도 궁금해서 직접 물어봤습니다!!!

매 여름마다 화제가 되는
에어컨 냉방 VS 제습 전기세 논란!
한때 제습 모드가 요금이 훨씩 적게 나온다는 썰에
에어컨계(?)가 크게 흔들리기도 했다

하지만 그건 전혀 근거 없는 사실이다?!
에어컨 제습 모드의 허와 실부터
실제 3사에게 직접 물어본 냉방과 제습의 비밀!
그리고 에어컨 곰팡이 없애는 법과 전기세 절약하는 법까지~
이것만 봐도 올 여름 시원하게~
에어컨 한 대 값은 지킬 수 있다는 게 학계의 정설★

#놀란연구소 #에어컨 #에어컨전기세 #에어컨제습 #에어컨제습전기세
#창문형에어컨 #에어컨제습냉방차이 #에어컨제습효과 #에어컨제습원리 #에어컨실외기


** 본컨텐츠 더빙은 CLOVA Dubbing으로 제작한 AI 보이스 입니다.
토끼잡는거북이 : 부지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구 : 영상 퀄도 좋고 목소리도 좋으시고 한국인이 좋아하는 속도에 깔끔한 결론까지 아주 잘 봤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알고리즘으로 떡상 기원합니다!
더블제로규 : 제습이 전력량 더 적게나온 실험영상있는데 한번 참고하세요
NYC : 실시간모드 적용하는데 요금차이 별로 없고 더 금방 시원해짐.. 근데 적용온도 도달후 멈췄다가 다시 온도상승하면 다시 가동 이렇게 반복하네요
밀짚모자 해적단 : 그래서 뭐가 전기세 덜 나가나요

... 

#제습기전기요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8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leasepia.com.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